자기계발/영어공부

영어 미니학습지 1주차 (Day 1-5)

짜잉이 2022. 1. 9. 20:40

- 날짜: 22.01.03 (월) ~ 01.07 (금)
- 수강한 강의: 1단계 Day 1-5

 

 

- 키워드: 지난 5일 간의 강의 내용 키워드, 주제 정리
    Day 1. 내 이름 말하기 (My name is Steve.)
    Day 2. 이름과 성 묻고 답하기 (What is your full name? Amy Smith.)
    Day 3. 이름 철자 묻고 답하기 (Smith, S-M-I-T-H.)
    Day 4. 나이 묻고 답하기 (How old are you? I am 20 years old.)
    Day 5. 숫자 배우기 (She is 18.)

 


- 노트: 배운 내용 문장이나 단어 등 배운 내용을 예문과 함께 정리 / - 요약: 배운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
    <Day 1>
    What is(=What's) your name? : 넌 이름이 뭐야?
    I am(=I'm) Amy. : 난 에이미야. 
    My Name is(=My Name's) Steve. : 내 이름은 스티브야.
        * You can call me + 이름 : 나를 ~라고 불러도 돼. 나를 ~라고 불러줘.

    <Day 2>
    What is your name? : 넌 이름이 뭐야? (일반적으로 성을 제외한 이름)
    What is your full name? : 넌 이름(성+이름)이 뭐야?
    What is your first name? : 넌 이름(성을 제외한)이 뭐야?
        * first name (=given name)
        * first, last 에서 t 발음 약하게 발음하기.
    What is your last name? : 넌 성이 뭐야?
        * last name (=family name, surname)
          surname의 경우 관공서, 은행 등에서 서류에 자신의 이름을 기재할 때 많이 사용.

    <Day 3>
    How do you spell your first name/ last name/ full name? : 이름(성을 제외한)/ 성/ 이름(성+이름) 의 철자가 어떻게 되나요?
    알파벳(총 26개: 자음 21개, 모음 5개 aeiou) 읽기
        * W: 더블 유 (Double U),    Z: 지(미국) / 제트(영국) 
    * '알파벳' as in '해당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단어'
        e.g. B as in Bus


    <Day 4>
        How old are you? : 넌(너희들은) 몇 살이니?
            old 에서 발음 올리고 are 에서 발음 내린다.
            영어에서는 너(단수), 너희들(복수) 구분없이 모두 'you' 로 쓴다.
            * How old are you guys? : 당신들/너희들은 몇 살입니까? (구어체적 표현)


        I am 20 years old. : 난 20살이야.
            * 1 year old: 1살 (1살을 제외하고는 모두 s가 붙는다.)
            * twenty 발음 't' 발음 약하게 한다. '-ty' 소리는 [디]에 가깝다.
               하지만 영어는 영문, 영어발음으로 생각하기!
               알파벳과 영어소리 자체를 머릿속에 따로 저장하는게 제일 좋다는 폴쌤 답변!


        * We are all in our early twenties. : 우리는 다 20대 초반이야.
                대상의 + 나이대
                one's + twenties(20s)/ thirties(30s)/ forties(40s). : 20대, 30대, 40대
                * early(초반), mid(중반), late(후반)
                  e.g. We are all in our late forties(40s). : 우리는 모두 40대 후반이야.


        * I'm 30 in Korean age. : 나는 한국 나이로 30이야.

      <Day 5>
        How old is Gina? : 지나는 몇 살이지?
        She is 18 (years old). : 18살이야.
            * years old 생략가능함.


        * 매 10번대 숫자(20~90)은 앞에 강세가 오기 때문에 뒤의 ty부분을 약하게 발음한다. [디]
          13~19까지 숫자들은 뒤에 강세가 오기 때문에 뒤의 teen 부분의 t소리를 강하고 또렷하게 발음한다.
          [teen ~하고 뒤음절 올리고 길게 발음]  
        -> teen에 강세가 들어가고, ty에는 강세가 안 들어간다.


        * You look like ~ : 너는 마치 그래보여
           like 전치사(~처럼) + 명사


        * 숫자세기
          4,323: four thousand three hundred and twenty-three.
          100 단위에서 10단위로 넘어갈 때는 하이픈 대신 'and'를 붙인다.
          일반적으로 하나의 의미를 전달하는 영단어에 하이픈 2개 이상 쓰지 않음.


- 퀴즈렛 테스트 결과: 해당 주차 제공되는 퀴즈렛 있다면 테스트 진행
    Mission 01 Skill 01 어휘 - 7.8초


- 응용 문장: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2문장 이상 만들어보기
    Hello! I'm Jaeyoung.
    My fist name's Jaeyoung. My last name's Choi.
    You can call me Jade. J as in Juice.
    I'm in my early 30s in Korean age.

 


- 느낀점: 한 주간 공부한 내용을 되돌아보고 점검
1주차 내용은 자기소개 중 이름, 나이를 말하는 내용이었다. 쉬운 내용이지만 막상 하려면 선뜻 입 밖으로 말이 잘 나오지 않는데 소리내서 계속 말해보니 조금씩 익숙해지는 느낌이었다. 1월 첫 주 야근으로 힘들었지만 하루 1장 분량이라 부담이 적고 해냈을 때 성취감이 있어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계속 공부할 수 있었다.

특히 태블릿 유저로써 더노트 앱이 정말! 유용해서 앞으로 계속 태블릿에서 더노트 앱으로 공부하려고 한다! 접근성이 너무 좋고 공부하기도 편리해서 미니학습지를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든다ㅎㅎ

 

딱딱한 문법이 아닌 회화 위주의 수업이라 직접 소리내서 발음해보면서 발음 팁을 많이 얻어갈 수 있었던 점도 좋았다. 회화 중심의 말하기 수업인데도 필요한 문법을 모두 짚어줘서 효과적인 것 같다. 그리고 다른 학습자들이 질문한 내용을 공유하는 미니만의 학습방식도 마음에 들었다. 폴쌤의 답변 내용들을 보면서 추가적으로 팁들을 얻어갈 수 있었고 함께 공부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느껴져서 동기부여가 됐다. 

 

앞으로는 영어공부를 아침 시간으로 바꿔서 해봐야겠다!

 



인증 양식대로 사진 없이 작성했는데 음...사진도 추가하고 블로그 포스팅 중심으로
글을 쓰고 인증게시판에 블로그 링크를 달면 안 되는지 문의해봐야겠다.

글로 다시 정리해보니 한 주치 공부한 내용이
머릿속에서 정리되는 느낌이라 좋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