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바의 정석 Chapter 02 참고
1. 변수(variable)
1.1 변수란?
변수: 단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
새로운 값을 저장하면 기존 값은 사라진다.
1.2 변수 선언과 초기화
//int: 변수타입, age: 변수이름
int age = 25; //변수 age를 선언하고 25로 초기화한다.
- 변수를 선언하면 메모리의 빈 공간에 '변수타입'에 알맞은 크기의 저장공간이 확보되고, 이 저장공간은 '변수이름'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변수를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변수를 '초기화(initialization)'해야 한다.
변수의 초기화: 변수를 사용하기 전에 처음으로 값을 저장하는 것.
- 지역변수는 사용되기 전에 반드시 초기화해야 한다. 클래스변수와 인스턴스변수는 초기화를 생략할 수 있다.
1.3 변수의 명명규칙
1. 대소문자가 구분되며 길이에 제한이 없다. e.g. True와 true는 서로 다르다.
2. 예약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e.g. true는 예약어라서 사용할 수 없지만, True는 가능하다.
3. 숫자로 시작해서는 안 된다. e.g. top10은 허용하지만, 7up은 허용되지 않는다.
4. 특수문자는 '_'와 '$'만을 허용한다. e.g. $harp은 허용되지만, S#arp은 허용되지 않는다.
권장하는 규칙
1. 클래스 이름의 첫 글자는 항상 대문자로 한다.
- 변수와 메서드의 이름의 첫 글자는 항상 소문자로 한다.
2.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이름은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한다. (camel 표기법)
- lastIndexOf, StringBuffer
3. 상수의 이름은 모두 대문자로 한다.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경우 '_'로 구분한다.
- PI, MAX_NUMBER
'Backend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2(Object-oriented Programming 2) - TIL 221219 (0) | 2022.12.19 |
---|---|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Object-oriented Programming 1) - TIL 221215 (0) | 2022.12.15 |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Object-oriented Programming 1) - TIL 221214 (0) | 2022.12.14 |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Object-oriented Programming 1) - TIL 221213 (0) | 2022.12.13 |
[Java] 변수(Variable) - TIL 221209 (0) | 2022.12.10 |